Back To Top



빨래하는법 7가지 노하우


빨래를 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사고도 발생되곤 하는데, 세탁소에서 알려주지 않는 10가지 노하우라고 하는데 의외로 쓸만한 것이 많을듯 하네요.


1. 검은색옷이 바랬을때는 마시다 남은 맥주를 세탁할 때 마지막 헹굼물에 한참동안 담갔다가 그늘에 말리면 처음 옷을 구입할 때처럼 선명한 검은색이 되살아 난다하네요.




2. 얼룩생긴 흰천에 얼룩이 생겼을 때는 계란 껍질과 함께 삶아주면 흰색천을 깨끗하게 하는 표백효과가 있어 누렇게 되거나 얼룩이 묻은 행주 손수건 등도 표백제가 무색할 만큼 깨끗해 진다고 합니다.



3. 요즘은 아기기저귀를 예전처럼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데, 간난아기 기저귀를 세탁할 때 세제가루나 암모니아 성분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 기저귀를 마지막으로 행구는 단계에 식초를 한 컵 넣어 헹구면 세제나 암모니아 성분을 중화시켜 깨끗하게 되며 기저귀도 희고 폭신폭신하게 되어 아기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4. 요즘같이 날이 더워지면 흰색 양말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흰색 면양말은 좀 오래 신으면 본래의 색상을 찾을 수 없게 되는데 , 이 때 레몬 껍질을 넣고 물에 삶으면 양말이 하얗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양말 삶아서 신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글쎄요~~~


5. 이건 참 상당히 유용한 정보 같은데, 물이 빠지는 옷을 세탁할 때에는 물 한동이에 한줌의 소금을 넣어 30분 정도 경과하면 색이 빠지지 않게 되는데 특히, 빨간색과 검정색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견직물이나 모직의 경우는 물 1리터에 중성세제 2그램의 비율로 넣고 식초 한큰술을 넣으면 물이 빠지는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세탁시 와이셔츠가 엉키는것을 방자하는법이라 하는데, 이 방법은 유용할 듯하네요.

세탁기에 넣기전에 와이셔츠 소매의 단추구멍에 앞단추를 끼워넣으면 세탁하면서 옷이 말리지 않고 비틀리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이건~~굿이네요..한 번 해봐야 할듯..)



7. 와이셔츠 목둘레 찌든때는 세탁기에 그냥넣고 돌리면 때가 안지는 경우가 많은데, 칼라 소매에 바르는 찌든때 제게 세제를 한 번 발라 세탁하면 목둘레 찌든때도 깨끗하게 세탁이 된답니다. 

Tags:

[케네스콜(KENNETH COLE)]KENNETH COLE 케네스콜 SAGA 폭스 풀스킨 콤비 워머 + 키링 SET

KENNETH COLE 케네스콜 SAGA 폭스 풀스킨 콤비 워머 + 키링 SET .....

₩79,000

[포미즈] 라쿤팁 폭스 머플러

FORMIZ 라쿤팁 폭스 머플러 GS가78,000원행사카드가72,540원무이자 최대 3개월 (단, 일시불 할인 및 법인카드 불가) 행사카드 : KB국민 무료배송 .....

₩78,000